论文投稿规定
学会杂志(生命技术景观城市评论志)投稿指南 韩国生命技术景观城市学会论文投稿指南
투고 논문
  1. 투고자는 학회 윤리규정 및 편집규정을 준수하여 논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단, 국문의 투고논문은 표와 그림에 영문을 병기하지 아니할 수 있다. 이 경우, 게재 확정시에는 반드시 편집규정을 준수하여 최종본을 작성하여야 한다.
  2. 학회 윤리규정 및 편집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편집자 및 저자에 대한 국제 표준(http://publicationethics.org/international-standards-editors-and-authors)을 적용하여 원고를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투고료, 심사료, 게재료는 논문 게재 후 청구됩니다.
투고 자격
  1. 본 학회지에 투고할 수 있는 자격은 회원에 한하나, 공동연구자로서 회원 외 인사를 포함할 수 있다. 단 투고자 전원이 외국에 소재하는 관련 학술단체 및 기관에 소속하는 경우에는 본 학회의 회원이 아니더라도 투고할 수 있다.
  2. 투고하는 회원은 투고 시점에서 회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출판 유형
본 학회지는 연구논문(research paper), 설계논문(design review paper), 기타 기사(others) 등을 출판한다.
  1. 연구논문(research paper): 본 학회지가 다루는 범위 안에서 새로운 학술적 발견들을 상호 심사과정(peer review)을 거쳐 연구논문으로 출판할 수 있다. 연구논문에는 이론이나 실험에 관한 새롭고 중요한 결과들이 기술되어야 한다.
  2. 설계논문(design review paper): 본 학회지가 다루는 범위 안에서 관련 설계작품에 관한 새로운 내용을 상호 심사과정을 거쳐 설계논문으로 출판할 수 있다. 설계논문에는 설계배경과 목표, 과정, 결과에 대한 내용 및 창의적인 분석과 논의가 기술되어야 한다.
  3. 기타 기사(others): 본 학회지가 다루는 범위 안에서 논설, 자료, 동향, 학과소식, 간행물 소개 등을 출판할 수 있다. 기타 기사들에 대한 별도의 심사과정 여부는 필요에 따라 편집위원장이 결정할 수 있다.
저자 유형
  1. 저자는 단독저자, 주저자, 교신저자, 공동저자로 구분한다.
  2. 단독저자는 투고자가 1인인 경우로서 주저자와 동시에 교신저자가 되며, 투고자가 2인 이상(공동저자)인 경우에는 주저자, 교신저자를 구분하여야 한다.
  3. 주저자는 공동저자 중 논문작성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자로서 1인에 한한다.
  4. 교신저자는 공동저자 중 논문 관련 질문이나 자료 요청 등에 대해 답변의 의무를 갖는 자로서 1인에 한한다. 단, 교신저자가 명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주저자를 교신저자로 본다.
논문 접수
  1. 논문은 위원회에서 수시로 접수하며, 그 접수와 논문심사 진행과정에 대한 확인이나 질문 등은 학회 홈페이지(www.kablu.co.kr)상의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을 이용한다.
  2. 접수일은 논문의 온라인 논문투고일로 한다.
  3. 투고자는 논문 온라인 투고 시, 반드시 학회 윤리규정에 동의하여야 하며, 논문제출서와 hwp파일형식의 논문 1부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투고논문이 영문일 경우 MS-Word형식으로 제출할 수도 있다.
사료 및 게재료
  1. 투고자는 논문 제출 시 심사료 60,000원을 납부하여야 한다
  2. 투고자는 게재가 확정된 후에 게재료 60,000원을 납부하여야 한다. 단, 투고자는 논문인쇄분량이 11쪽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1쪽당 초과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초과게재료는 15쪽까지 1쪽 당 20,000원, 15쪽을 초과하는 분량에 대해서는 1쪽 당 30,000원으로 한다.
  3. 별쇄본은 20부를 원칙으로 한다. 추가 인쇄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투고자가 인쇄경비를 부담하여야 한다.
  4. 투고자가 다색인쇄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추가 인쇄경비를 부담하여야 한다.
  5. 심사료 및 게재료 등은 투고자 이름으로 논문 투고 및 게재확정시 학회 홈페이지상의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을 이용하여 납부한다.
제출 원고
  1. 원고는 A4용지 1/2장(600자) 내외의 국문초록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2. 투고자는 심사를 마친 후, 소정의 기일 내에 심사의견을 반영하여 수정한 최종원고를 다시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원고의 작성
  1. 연구논문의 원고는 한국어 또는 영어로 표기한다.
  2. 연구논문에는 초록(abstract)과 주제어(Key Words)를 국문과 영문으로 첨부하여야 한다.
  3. 연구논문 및 설계작품에 포함되는 그림, 표, 사진은 직접 제판 원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작성한다.
  4. 논문 본문 내 표(Table)와 그림(Figure)의 제목과 내용을 모두 영문으로 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원고내용상 예외적인 경우는 편집위원장이 결정한다.
  5. 원고의 작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텍경관도시리뷰 투고논문 및 작품의 작성지침을 따른다.
원고의 분량
  1. 원고의 규정분량은 원칙적으로 발간된 학회지 11쪽 이내로 한다.
  2. 발간된 학회지 11쪽에 해당하는 원고의 분량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한국어 연구논문의 경우, 그림, 표, 사진 등을 포함하여 한편 당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이다.
    (2) 영어 연구논문의 경우, 그림, 표, 사진 등을 포함하여 원고 1매 당 65자 25행 기준으로 20매 혹은 7000단어 내외이다.
    (3) 설계논문은 설계 도면과 설계 내용을 포함하여 200자 원고지 70매 내외이다.
연구 및 출판 윤리
  1. 본 학술지는 국제표준출판윤리(http://publicationethics.org/) 및 (사)한국바이오텍경관도시학회의 학회지 윤리 규정을 따른다.
  2. 연구논문과 설계논문은 다른 일반 공개 발간물에 발표되지 않은 저작이어야 한다.
  3. 박사학위 논문을 수정하여 학회에 투고하였을 때, 박사학위 논문임을 밝힌다.
원고의 심사와 채택의 게재
  1. 원고의 채택 여부, 게재호수, 게재 순서 및 교정은 편집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2. 원고의 심사방식과 과정 및 채택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정한 바이오텍경관도시리뷰 논문 및 작품의 심사규정에 의거한다.
주와 인용문헌
  1. 주의 표기는 바이오텍경관도시리뷰 투고 논문 및 작품의 작성지침을 따른다.
  2. 모든 인용문헌은 영문으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인용문헌의 표기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텍경관도시리뷰 투고 논문 및 작품의 작성지침을 따른다.
판권(Copyright)
  1. 본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논설, 작품 등 모두의 판권은 바이오텍경관도시리뷰에 귀속되며, 투고 자체가 게재 후의 판권을 (사)한국바이오텍경관도시학회로 이양함을 동의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2. 게재된 논문, 논설, 작품 등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투고자에게 있다.
(사)한국바이오텍경관도시학회